마사지는 신체의 산소와

운동을 할 때 근육이 제대로 기능하려면 산소와 영양분의 꾸준한 공급이 필요합니다. 마사지는 혈류를 증가시키고 근육 조직에서 탄산과 같은 노폐물 제거를 촉진하여 이러한 필수 분자의 전달을 향상시킵니다(Weerapong, Hume & Kolt, 2005).

마사지

또한 마사지는 혈관의 투과성을 증가시켜 혈액 순환을 개선합니다. 이것은 연조직의 물리적 조작과 마사지 중에 발생하는 이완 반응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.

운동하는 동안 근육 조직은 미세한 찢어짐과 얇은 결합 조직 덮개의 찢어짐을 경험합니다. 결과적으로 신체는 손상된 조직과 칼집을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형 II 콜라겐을 생성합니다.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유형 II 콜라겐이 축적되고 근육의 움직임을 제한하여 뻣뻣함, 통증 및 유연성 감소를 초래합니다. 마사지는 이 과도한 흉터 조직의 분해를 촉진하여 근육을 자유롭게 하고 움직임과 유연성을 향상시킵니다.

마사지는 신체의 산소와 영양 공급을 어떻게 향상시키나요?

추가적인 이점으로 마사지로 인한 혈류 증가는 격렬한 운동 후 근육 조직에서 대사성 노폐물(예: 젖산) 제거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노폐물은 일반적으로 운동 중에 축적되며 근육 피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사지는 근육통을 줄이고 회복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마사지 중 연조직의 물리적 조작은 또한 림프계를 자극합니다. 림프계는 몸 전체의 조직에서 노폐물과 과도한 체액을 걸러내고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혈관과 땀샘의 네트워크입니다. 마사지하는 동안 마찰은 림프절의 활동을 증가시키고 림프의 흐름을 제한할 수 있는 긴장을 감소시킵니다. 이것은 림프 배수를 증가시키고 연조직의 부종을 감소시킵니다.

혈류를 증가시키는 것 외에도 마사지는 엔돌핀이라는 천연 진통제의 생성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. 이들은 통증과 스트레스를 모두 줄일 수 있는 신체의 천연 화학 메신저입니다. 이러한 엔돌핀 생성 증가는 섬유근육통이나 관절염과 같은 만성 통증 상태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익합니다.

마지막으로 규칙적인 마사지는 면역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 연구에 따르면 마사지는 혈압을 낮추고 면역 체계를 억제하는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감소시킵니다. 규칙적인 마사지는 또한 백혈구 생성을 자극하여 면역 체계를 약화시킬 수 있는 병원체 및 기타 유해 물질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.